결합형 산소용해형 산소

체내의 산소는 헤모글로빈과 결합된 결합형 산소와 그대로 용해된 용해형 산소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통상적인 폐호흡은 결합형 산소 밖에 운반하지 않습니다.
폐, 신장, 간장, 피부의 모세혈관은 헤모글로빈의 크기보다 작기 떄문에 결합형 산소만으로는 혈류가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잘못된 식생활 등으로 건강을 소홀히 하게 되면, 혈관이 콜레스테롤 등으로 오염되어 좁아지거나 적혈구에 찌꺼기가 달라붙어 혈류가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산소부족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신체기능이 저하되어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고압산소테라피

산소의 기업과 농도를 높이면 적혈구의 헤모글로빈과 산소가 결합할 뿐만 아니라 용해형 산소를 증가시키고 모세혈관의 선단까지 산소가 운반되어지며, 어떤 좁은 공간도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고, 세포 활성화를 활발하게 합니다.

고압산소테라피는 고기압 상태에서 고순도 산소를 흡입함으로써 얻어지는 용해형 산소를 통해 인체 내의 산소 농도를 높여주고 이로 하여금 신진대사가 활발해 집니다.

 고압산소테라피의 치료원리

-압력효과(pressure Effect)
고압 아래에선 혈액이나 체액 내에 발생된 Gas Bubble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병변의 진행이 중단되어 치료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가스 축축에 따라 위장 팽만도 교정, 수복됩니다.

-산소분압상승효과(Effect On Increase PO2)
환경내의 산소분압이 상승하면 ‘헨리의 법칙’에 의해 혈장 속의 물리적으로 용해되는 산소의 양은 증가합니다. 신체장기 중에서 산소 소비량이 가장 큰 대뇌의 동정맥산소분압차이가 5~6cc이므로 100% O₂3기압하에서는 물리적으로 용해된 O₂만으로도 조직세포의 산소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어 즉각적인 조직 저산소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